본문 바로가기
My Story/Daily in TORONTO

토론토 유학생 생활비 줄이는 하나의 방법

by clemmy 2023. 10. 6.
반응형

 

SA GBC
SA GBC

국제 학생으로 캐나다에서 컬리지를 다니면 학비 부담이 장난이 아니다. 국내 학생들의 3배, 많게는 4배 이상 비싸게 납부를 하기 때문에 너무한 거 아닌가 싶다가도, 여기서 오랫동안 살면서 세금을 많이 낸 것도 아니고 어느 정도는 당연하다고 생각이 들기도 한다. 그렇지만 비싼 것은 비싼 것... 최대한 내가 컬리지에서 얻어 갈 수 있는 것을 얻어 가는 게 맞다.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클래스 메이트에게 들은 좋은 제도가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놓치지 않기를 바라며 공유한다.

 

조지 브라운 컬리지 SNAP

SNAP은 Student Nutrition Access Program이라는 것이다. 신청자에 한해서 무료로 식료품을 나눠주는 프로그램이다. 한 달에 1번씩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 처음 신청할 때는 구글로 만들어진 폼을 작성해야 하는데 대충 프로그램에 대해서 어느 정도 숙지를 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차원의 애플리케이션인 것 같다.

 

들은 바로는 음식을 선택할 수도 있다는데 돼지고기, 소고기, 치킨, 각종 야채, 통조림 등이 제공되는 것 같다. 이제 막 신청을 한 상태라 정확하게, 세세하게 아직 공유할 수가 없다. 진행되는 대로 올려보는 걸로... 신청을 하면 정해진 날짜에 캠퍼스 빌딩으로 가서 픽업을 하는 형식이라고 한다. 월-목, 10am-4pm 안에 받아 가면 된다고 한다.

 

조지 브라운 Student Association에서 자세한 정보는 확인할 수 있고, 라이브 챗도 있어서 쉽게 물어보고 신청할 수도 있다. 안 그래도 장보고 뭐하고 시간, 돈 절약할 수 있어 좋을 것 같다.

 

Student Association SNAP - 바로 가기

SA GBC
SA GBC

구글 폼으로 바로 연결이 되는데 내 학생 정보, 이메일 주소까지 입력하고 나면 여러 가지 질문이 나오는데 페이지에 다 나와있는 내용들을 물어보니, 어렵지 않게 척척 마크하면 된다.

 

구글 폼 - 바로 가기

 

유용한 정보 멀리서 와서 비싼 학비 내고 고생하시는 분들 다 잘 챙겨가면 좋겠다. 다음 요리는 SNAP으로 해보는 걸로. 뭐가 올지 모르겠지만.

 

https://clemmyy.tistory.com/208

 

캐나다 구직 활동, 토론토 일 구하는 시기와 팁

여름 방학을 시작하고 한 달여간의 휴식을 한 뒤 (한 달+) 이력서 돌리고,(인디드에서) 직접 가서 내고 다니기를 약 2주가 지난 시점에서 깨달은 게 있다. 여름 방학은 나만 하는 게 아니었다는 것

clemmy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