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xperience abroad/Working

토론토 레스토랑 서버 면접 후기, 서류 준비

by clemmy 2023. 6. 22.
반응형

 

토론토 서버
© louishansel, 출처 Unsplash

어느 레스토랑에서 일을 하기로 했다. 캐나다 프랜차이즈 레스토랑인데 역사가 꽤 오래된 곳이란다. 규모도 굉장히 크다. 테이블이 몇 갠지도 모르게 섹션이 여기저기 나뉘어 있는데, 그룹으로도 많이 오고, 사람이 붐비는 곳이라 여행객들도 많이 온다고 한다. 그래서 일하는 사람도 엄청 많았다. 직무도 꽤 많이 나누어져 있고 역할도 적절히 다 나누어져 있는 것 같은데 바쁘면 다 같이 도와주고 그러지 않을까?

 

토론토 레스토랑 인터뷰

전에 올렸던 글에서 말한 예상 면접 질문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았다.

 

  1. How did you hear about us?
  2. Tell me about yourself?
  3. Previous experience?
  4. What is your strong and weak point?
  5. Any questions?

 

이렇게 물어봤는데 나는 더 덧붙였다. 예를 들면, 서비스업에서 일해본 경험이 많은데 어떻게 손님들을 대하는지 알고 있고, 내 성격은 이래서 다른 동료들과도 잘 지낼 수 있다. 나는 우리가 팀으로 일한다고 생각을 해서 도움이 필요하면 서로 도우면서 일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대충 이런 식으로. 마지막에 면접관이 맘에 들었는지 바로 채용한다고 해서 기뻤다. 적극적으로 일할 의욕을 보며 주면 항상 좋은 인상을 남기는 것 같다.

 

https://clemmyy.tistory.com/208

 

 

캐나다 구직 활동, 토론토 일 구하는 시기와 팁

여름 방학을 시작하고 한 달여간의 휴식을 한 뒤 (한 달+) 이력서 돌리고,(인디드에서) 직접 가서 내고 다니기를 약 2주가 지난 시점에서 깨달은 게 있다. 여름 방학은 나만 하는 게 아니었다는 것

clemmyy.tistory.com

 

토론토 레스토랑 일할 때 필요한 서류

트레이닝 프로세스를 간략하게 설명을 듣고 필요한 서류를 가려오라고 했다. 서류는 3가지가 있다.

 

  1. Smart Serve Certificate
  2. SIN Number
  3. Bank Account detail
스마스 서브
스마스 서브

스마트 서브 같은 경우는 유효기간이 있기 때문에 그 기간을 꼭 체크해서 제출해야 한다. 아니면 새로 발급받아야 한다. $50이었나. 나는 다행히 두 달 전에 발급받은 따끈따끈한 스마트 서브. 그 밖에 비자 증명 서류도 내달라고 하는 경우도 있는 것 같다.

 

아직 일을 시작하지도 않았는데 급여는 얼마나 나오려나 팁은 얼마나 받으려나, 이런 생각부터 든다ㅋㅋㅋ. 팁을 바라기 전에 내 서비스의 질을 높이는 게 먼저인데 다른 레스토랑 가면 당연한 듯이 팁을 요구하고 팁 액수로 손님들을 판단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다. 완전히 잘 못 된 것. 다음 주부터 본격적인 트레이닝을 받을 것 같은데 잘 배워서 좋은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해 봐야겠다.

 

https://clemmyy.tistory.com/69

 

 

 

루이비통 면접 후기 01

2018년 영국에서 제일 오랫동안 일했던 곳이다. 폴 스미스를 그만두고 LVMH 루이비통(Louis Vuitton)에서 연락이 왔다. 전화 면접부터 시작되었고, 전화면접 후 그룹 면접으로 이어졌다. 루이비통에서

clemmy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