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Story/Daily Life

코로나 6일 음성 7일째 양성 그리고 자가진단키트 정확도

by clemmy 2022. 3. 30.
반응형

오미크론 잠복기

코로나, 동거인 확진 7일째 신속항원검사 실시

동거인 확진 판정 후 6일째 날까지 음성이었던 나는 오늘 격리 마지막 날인 7일째 신속항원검사를 다시 받았다. 검사 결과는 양성. 잠복기를 일주일 동안 가진 셈이다. 증상 발현은 어젯밤 목이 약간 부은 듯한 느낌, 건조할 때 느껴지는 텁텁함 정도였고, 오늘 아침도 비슷한 증상이 있었다.

 

코로나, 오미크론 잠복기 나의 상황

대다수의 지인이 가져갔던 코로나, 오미크론의 잠복기는 약 3일에서 4일 정도. 나의 경우는 딱히 증상이라고 느낄만한 것은 없었지만, 약간의 가벼운 인후통이 있긴 했지만, 증상이라고 하기에도 애매한 정도였다. 6일째 되던 어젯밤 목이 약간 불편했지만 심한 정도는 아니었다. 무증상이라고 봐도 될 정도인 것 같다. 오늘 아침에는 어제보단 약간 더 증상이 뚜렷했다. 확진 판정을 받고 집에 오고 나서도 그리 증상이라고 말할 부분은 없다.

 

코로나, 자가진단키트의 정확도

병원에서 신속항원검사를 받고, 집에 와서 남은 자가진단키트로 한 번 더 검사를 해보았다. 근데 결과는 음성. 지금까지 자가 진단키트를 열 차례 정도 사용해보았지만 계속 음성이 나왔고, 확진 판정을 받은 후에도 음성이 뜨는 것을 보니 정확도가 현저히 떨어지는 것 같다. 두세트 한팩해서 12000원 정도인데 돈을 계속 쓰레기통에 넣은 꼴이다. 아깝지만, 자가 진단키트는 이제 안 하는 게 좋을 것 같다.

 

자가진단키트 음성
자가진단키트 음성

 

코로나, 확진 문자 후 7일동안 격리 

검사 후 7일째 24시까지 격리를 실시하여야 하고 격리 해제는 별도의 검사 없이 자동으로 이루어진다. 열심히 약 먹으면서 최대한 안 아프게 지나갔으면 좋겠다. 이대로 쭉 지나갔으면….

코로나 확진 메세지
코로나 확진 메세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