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Story/Daily Life

코로나 자가키트와 신속항원검사에도 예측불가 오미크론 잠복기

by clemmy 2022. 3. 28.
반응형

오미크론 잠복기

여자친구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은 지 5일째가 되었다. 23일에 증상이 발현하고, 24일에 병원에서 신속 항원 검사를 했는데 확진 판정을 받고, 나도 곧바로 검사받았는데 음성 판정받았다. 우리는 결혼을 앞두고 있어서 같은 오피스텔에서 지내고 있는데 나한테 전파가 되지 않았다니…. 확진 판정을 받은 가족들, 지인들에게 물어보니 보통 3일째 되는 날에 증상이 발현해서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하더라.

 

코로나 확진 판정후 3일째 

3일째 되는 27일에 나는 다시 병원에 내원하여 신속 항원검사를 받았다. 결과는 음성…. 잠복기의 영향으로 대개 3일째 되는 날 밀접 접촉자들 역시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하는데, 나는 여전히 음성. 오미크론 잠복기에 대해서 알아봐야겠다.

 

코로나, 오미크론 잠복기

  1. 한국 질병관리청 자료 
    1. 평균 잠복기: 4.2일
    2. 세대기 잠복기: 2.8일 
  2.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DCD)
    1. 오미크론 잠복기 3일

※ 오미크론 감염 후 증상이 발현하기까지의 기간이다.

 

코로나, 오미크론 전염 타임라인 

  1. 3월 23일 저녁, 가벼운 인후통을 호소, 자가키트 검사결과 음성 
  2. 3월 24일 아침, 일어나자마자 심한 인후통을 호소, 병원 신속항원검사 결과 양성
    • 네이버에 신속항원검사 병원을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고 가격은 5000원이다
  3. 나도 곧바로 그자리에서 신속항원검사 진행(같이 갔었음), 결과 음성 
  4. 격리하면서 각자 마스크쓰고, 식사 떨어져서 하고, 집안에서 소독제 수시로 분사하며 지내고 있음 
  5. 3월 27일, 확진 3일째, 병원 내원 후 다시 신속항원검사 진행, 결과 음성, 증상 없음
  6. 3월 28일 아침, 목이 약간 부어있는 듯한 느낌, 침을 삼키거나 음식물 섭취시 따끔거리고 불편
  7. 자가키트로 목, 혀, 혀밑, 콧구멍 두군데 열번씩 쑤시고 검사했지만 결과는 음성
  8. 보건소 방문해 PCR 검사 진행, 결과 기다리는 중 

보통 지금쯤 나도 증상이 발현해야 하는데 계속 음성이니 답답하고 걱정이 많이 된다. 결혼식 앞두고 지인들 식사 대접하며 청첩장 드려야 할 시기에 약속도 다 취소하고 집에서 격리 중이다. 아니면, 나는 슈퍼항체? 그러면 다행이지만…. 그렇지는 않을 것 같은데, 머리가 복잡하다. 매도 먼저 맞는 게 낫다고 늦어지면 좋을 거 하나 없으니. 미리 타온 약이 있으니 조금이라도 증상이 있으면 약을 먹어야겠다.

 

 

자가키트 결과
자가키트 결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