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Story/Daily Life

2차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으로 간단히 손쉽게 끝내는 방법

by clemmy 2022. 3. 22.
반응형

 

2차 실업인정
2차 실업인정

1차 실업 인정 인터넷 신청을 했고 벌써 2차 실업 인정 신청할 날짜가 왔다. 저번과 같이 인터넷으로 신청하기로 했다. 구직급여 즉, 실업급여는 구직 의지가 있는 사람에게 주어지기 때문에 그에 따른 활동을 증명해야 하는데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워크넷 홈페이지 심리검사를 실시하거나 온라인 교육 강의를 시청하는 것 두 가지가 쉽게 접근하는 방법인 것 같다. 그래서 나는 온라인 교육 강의를 시청하기로 했다.

 

2차 실업인정, 온라인 취업특강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여러 가지 강의를 제공해주는데 카테고리도 여러 가지가 있고 관심 있는 분야가 있다면 그중에서 선택해서 들으면 된다. 나의 경우 디지털 마케팅, 웹 개발에 관심이 많고 하는 일이기 때문에 `슬기로운 디지털 생활 - 멘토 톡톡`을 듣기로 했다.

 

고용보험
고용보험 홈페이지

 

온라인 취업특강 강의
온라인 취업특강 강의

온라인 교육 시간과 분량 

내가 수강한 `슬기로운 디지털 생활 - 멘토 톡톡` 은 동영상 강의가 5개로 구성되어있고, 동영상 당 15~20분 정도였다. 각 동영상마다 다른 강사가 나와서 그 분야에 관해서 설명을 해주는데 전문가라 그런지 전문성 있게 설명을 꼼꼼하게 해주신다. 강의를 다 듣게 되면 알아서 내 계정에 저장이 되고 진도/출석, 총점 란에 100%, 100점이 기록되면 완료된 것이다.

 

온라인 특강
온라인 특강
수강결과
수강결과

2차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하기 

2차 실업 인정 인터넷 신청도 1차와 다르지 않다. 고용보험에서 실업 인정 인터넷 신청을 클릭하고 들어가면 1차 때 했던 것과 똑같이 하면 된다. 구직 활동 외 활동 사항에 내가 들었던 온라인 취업특강 프로그램을 제출하면 그대로 제출하면 끝이다. 보통 신청하고 승인은 그날 완료되는 것 같고, 실업 인정 일수가 차수마다 다르므로 꼭 확인해야 한다.

 

고용보험 홈페이지
고용보험 홈페이지
온라인 강의 입력
온라인 강의 입력

 

2차 실업인정 인터넷신청
2차 실업인정 인터넷신청

 

2차 실업인정 승인
2차 실업인정 승인

 

https://clemmyy.tistory.com/54

 

Story 19. 실업 급여 신청하기 - 1차 실업 인정 온라인 신청

1차 실업 인정 온라인 신청하기 고용센터를 방문 후 1차 실업 인정 신청서를 제출하고 지정된 날짜를 받으면 그 날짜 일주일 전에 실업 인정 온라인 교육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고용보험 웹

clemmy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