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Story/Daily Life

예측할 수 없는 코로나 오미크론 잠복기와 증상 그리고 격리기간

by clemmy 2022. 3. 18.
반응형

코로나
Covid-19

오늘 아침, 아버지의 코로나 확진 판정 소식을 받았다. 화요일 저녁에 동생이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았고, 같이 사는 부모님은 음성 판정받았었는데 아버지가 오늘 아침에 일어나보니 인후통이 있어서 코로나 검사를 해보니 확진, 보건소 PCR 검사에서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으셨다고 한다. 어머니는 검사를 해보셨지만 음성 판정받으셨다고 한다. 코로나는 잠복기를 갖고 있어 언제 증상이 발현할지 모르고 무증상자 또한 존재하기 때문에 여러모로 조심해야 할 것 같다.

 

코로나, 오미크론 잠복기, 잠복기간 

코로나 변이 오미크론의 잠복기간은 약 3일 정도라고 한다. 전 변이 단계인 델타 변이 바이러스와 비교하면 2배 정도로 짧다. 최초 코로나바이러스의 경우에는 1일부터 최대 14일, 2주 정도로 길었기 때문에 더욱 예측할 수 없었다. (나 역시 밀접 접촉자로, 음성 판정받았었지만, 잠복기간 때문에 격리기간을 가졌었다)

 

코로나, 오미크론 증상 

오미크론의 증상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바로 인후통이다. 근데 정도는 사람마다 다소 차이가 있는 것 같다. 어떤 사람은 아프지만 견딜만한 수준이었지만, 또 다른 사람은 찢어질 듯 아프다는 말을 들었다. 또한 38도 이상의 고열이 발생하거나 몸살, 두통 등 독감 증상과 비슷한 경우도 있다. 

  • 델타 변이의 경우에는 메스꺼움, 구토, 후각/미각 상실, 근육통 등이 추가로 있다.

 

코로나, 오미크론 확진시 자가격리 

오미크론 확진 판정을 받으면 함께 거주하고 있는 가족들 역시 코로나 검사를 받아야 하고 자가격리 6~7일 차에 신속항원검사를 받아야 한다. 동거인 역시 PCR 검사 시 본 문자를 갖고 있어야 한다.

 

확진 안내문자
안내문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