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Story/Daily Life

Story 19. 실업 급여 신청하기 - 1차 실업 인정 온라인 신청

by clemmy 2022. 2. 15.
반응형

실업급여 썸네일

1차 실업 인정 온라인 신청하기

고용센터를 방문 후 1차 실업 인정 신청서를 제출하고 지정된 날짜를 받으면 그 날짜 일주일 전에 실업 인정 온라인 교육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고용보험 웹사이트에서 온라인(인터넷) 신청하기 

고용보험 웹사이트에서 바로 첫번째로 위치해있는 실업인정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개인정보부터 작성하게 되어있는 폼이 나오는데 차례로 입력하면 된다.

 

1. 실업인정 정보

실업급여 페이지 이미지1

통장 정보는 신규로 설정해서 작성하면 되는데 알맞게 작성한 다음 통장 사본을 업로드해야한다. 어플을 쓰고 있다면 손쉽게 통장사본을 다운받을 수 있다. 나도 그렇게 진행하였다.

실업급여 페이지 이미지2

2. 재취업 활동 

부정수급에 대한 안내문을 숙지하고 체크를 꼭 해야한다. 하지 않으면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지 않는다. 그 다음 차례로 해당 사항에 체크한다. 구직활동 외 활동사항에서 동영상을 시청해야하는데 동영상 교육은 위에서 말했듯이 인정 날짜 일주일 전부터 시청할 수있다. 

 

실업급여 페이지 이미지3
실업급여 페이지 이미지4

크롬에서 동영상이 재생되지 않는 경우가 많이 나는 Internet Explorer로 재생해서 시청하였다. 약 1시간 정도 걸린다.

실업급여 페이지 이미지5
실업급여 페이지 이미지6

수강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고 쭉 시청하면 수료처리결과가 나오게 되는데 

실업급여 페이지 이미지7

그 다음 구직활동 외 활동사항에 체크를 하고 과정은 온라인 취업특강 프로그램, 검색을 누르면 내가 수강했던 프로그램 목록이 나오고 이수완료라고 나오게 된다 그것 클릭하면 알아서 입력이 된다.

 

3. 작성 내용 확인 

작성한 내용을 최종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이다. 나의 정보, 특히 통장 정보, 수급 일 수, 날짜 등 꼼꼼이 확인하고 제출해야한다. 

 

실업급여 페이지 이미지8

개인 정보이기 때문에 본문 내용은 생략하였다.

실업급여 페이지 이미지9

확인을 마친 다음 제출을 하면 되는데 나는 1주일 후가 지정된 날짜이기 때문에 1주일을 더 기다려야한다. 그렇게 제출하면 따로 문자을 받게 된다고 한다. 

 

https://clemmyy.tistory.com/45

 

Story 15. 실업급여 신청하기-온라인 교육, 구직신청, 고용센터 방문하기

이직확인서 하루만에 처리완료 회사에 이직확인서 누락에 대한 사항을 전달하고 바로 처리해달라고 하여 접수를 완료했다. 그리고 다음 날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확인을 해보니, 처리 완료. (진

clemmy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