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Story/Daily Life

story 18. 캐나다 컬리지 합격 후 할 일 체크하기

by clemmy 2022. 2. 11.
반응형

캐나다 컬리지 지원하기 썸네일

합격(승인) 레터를 받고 해야할 일

레터를 받고 등록금을 마련하는 동안, 다시 메일을 차근차근 읽어보았다. 레터에는 내가 꼭 해야할 일이 적혀있었다. 꽤 많이 있어서 쭉 한번 나열해보았다.

승인 레터를 받고 해야할 일

1. Reset Password - completed

- 간단하다, 레터에 Student ID와 임시 비밀번호를 주고 로그인하면 그 임시 비밀번호는 즉시 Expire 되는 것 같다. 그리고 Rules에 맞게 새로운 비밀번호를 설정해주면 된다.

2. Register courses

- 기한 내 과정 등록을 하라고 나온다. 위에서 설정한 계정으로 Stu-view에서 등록을 해야 한다.

3. Arrange for Placement Testing for english

- 반 배치고사 같은 개념이라고 한다. 1학기 커리큘럼에 College English 수업을 들을 수 있는지 테스트하기 위한 거라고 한다. 역시 Stu-view에서 신청하고 정해진 날짜에 시험을 본다고 한다. (시험을 본 후 자세하게 다룰 예정.)

4. Activate your GBC student email Address

-GBC 이메일 계정이 학교 스텝과 교수들과의 소통을 위해 반드시 활성화되어야 한다고 한다.

5. Attend Classes by the Deadline Date

- 학기가 시작되고 적어도 언제부터는 출석을 해야 한다고 한다. 날짜를 명시해주기 때문에 잘 숙지하고 있어야 한다. 만약 지정된 날짜까지 출석을 안 하면 납부금 관련 조치를 취해야 한다는 안내문이 있다. 만약 과정을 바꾼다면 Admin에 통보해달라는 내용도 함께 있다.

6. Study permit & Work permit

- 스터디 퍼밋과 워크 퍼밋을 신청해야 한다. COVID 상황 때문에 언제 어떻게 바뀔지 모르는 정책으로 인해 이민성 사이트를 수시로 방문하라고 함. (나중에 따로 다룰 예정.)

컬리지 승인레터 문서

https://clemmyy.tistory.com/42

 

Story 14. 조지 브라운 컬리지 승인 레터를 받았다.

진행 상황 타임라인 22.1.4일 비즈니스-마케팅 전공 디플로마에 지원하였고 오늘 22.2.7일 승인레터를 받았다. 한 달 하고 3일 지났다. 보통 6주에서 8주 정도 걸린다고 했지만 기다리는 과정에는 초

clemmy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