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Story/Daily Life

Story 15. 실업급여 신청하기-온라인 교육, 구직신청, 고용센터 방문하기

by clemmy 2022. 2. 8.
반응형

실업급여 신청 썸네일

이직확인서 하루만에 처리완료

회사에 이직확인서 누락에 대한 사항을 전달하고 바로 처리해달라고 하여 접수를 완료했다.

그리고 다음 날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확인을 해보니, 처리 완료. (진작 좀 알고 해주지.)

 

실업급여 신청 페이지1

수급자격 신청자 온라인교육 수강하기

처리가 완료되었으면 바로바로 다음 단계로 넘어가야 한다. 시간이 금이다. 근데 동영상 환경설정 부분을 꼭 읽어봐야 한다.

왜냐하면…. IE에서만 재생되기 때문…. 나는 안 읽고 크롬에서 재생하다가 아무 반응이 없길래 찾아보니 IE에서 환경설정을 조절한 다음 수강할 수 있다고... 지저스 맨…. 얼른 후다닥 시키는 대로 하고 수강을 완료했다. 내용은 쉽다.

실업급여 신청 페이지2

워크넷 구직신청하기

온라인 수강을 완료하고 이수했다면 워크넷에 이력서를 등록하고 구직 신청을 해야 한다.

전에 가입되어있던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이력서를 최신화하고 바로 등록 후 신청하면 끝난다.

실업급여 신청 페이지3

고용센터 방문하기

위 단계를 다 거치고 이제 센터를 방문하여야 하는데 신분증은 꼭 지참해야 한다. (평소엔 안 가지고 다니는데 느낌이 가져가라고.)

번호표를 뽑고 차례가 되어 창구로 가면 신청서를 작성해야 한다. 여기서 신청서를 미리 작성하는 걸 추천한다. 왜냐하면 번호표를 다시 뽑고 차례를 기다려야 한다. 신청서를 작성하고 다시 창구로 가면 알아서 쓱쓱 처리를 해주시고 실업인정일을 정해주는데 그 날짜에 인터넷에서 실업 인정 신청이라는 걸 해야 한다. 나는 2주 뒤…. 조금 자세하게 설명 듣고 싶었는데 사람이 많아서 그런지 빨리빨리 보내려고 했다.

또다시 기다림의 시간….

실업급여 신청 페이지4
실업급여 문서

https://clemmyy.tistory.com/41

 

Story 13. 실업급여 신청하기 - 이직확인서

공식적으로 실업자 되다. 첫 게시글에서 말했던 것과 같이 나는 코로나로 인한 회사 경영악화로 권고사직을 당했다. 나에겐 급작스럽게 일어난 상황이었기 때문에 혼란스러운 나날을 보내고 있

clemmy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