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Story/Daily Life

Story 20. 캐나다 컬리지 지원하기 - 학비 납부하기 (조지브라운 컬리지)

by clemmy 2022. 2. 15.
반응형

캐나다 컬리지 학비 납부하기

캐나다 컬리지 학비 납부하기 - 조지브라운 컬리지 

승인(합격)레터를 받고 주어진 기간 안에 학비를 납부하여야한다. 그래서 은행에 가서 송금을 하기 위해 오늘 셋팅을 하기로 했다. 승인레터에 친절하게 정리되어 있으나 다른 정리 잘 된 블로그를 참고하여 작성하였다.

 

 

납부 링크 이미지

친절하게 링크까지 걸어 주었다. 파란색 네모 박스의 링크를 들어가면 최초에 지워할 때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된다.

 

온라인 지원 로그인 페이지
로그인 화면
Payment 링크 이미지

로그인을 하면 지원하고 승인 레터 승인까지 한 상태의 페이지로 들어간다. Make a payment 부분의 CIBC International Student Pay 파란 버튼을 클릭한다.

 

Make a Payment 페이지 이미지

나는 유학원을 통하지 않고 스스로 하고 있으므로 NO를 선택하고 납부하는 나라와 금액을 입력한다. 나는 1년치로 납부할 것이기 때문에 1년치 금액을 입력하였다.

 

송금 방식 옵션

수수료가 포함된 금액과 통화를 선택할 수 있는데 CAD로 선택 후 Bank wire로 진행하였다. (다른 건 잘 안해봤고 수수료가 더 들까봐.. 잘 몰라서 계좌 송금으로 선택했다.)

 

Make a Payment 페이지 이미지3

정보등록을 차례로 하고 전화번호와 주소만 입력하면 된다. 다른 부분은 친절하게 다 들어가 있다.
입력하고 넘어가면 다시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오는데 꼼꼼히 체크하고 넘어간다.

Make a Payment 페이지 이미지4

나의 거래가 제출되고 이메일로 공식 문서가 오게 된다. Ref ID는 송금했을 때 꼭 입력되어있어야한다고 한다. 

Bank wire Transition detail

이메일로 받은 공식 문서. 이것과 함께 은행에서 해외 송금하러 왔다고 하면 처리해준다. 학생비자 등 Paperwork가 남아있다. 유학원에 맡겼으면 편했을걸. 보통 일이 아닌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