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Story/Daily Life

코로나 대표 증상과 지속 기간 정리 및 방역 지침

by clemmy 2022. 4. 4.
코로나 증상, 지속기간
코로나 증상, 지속기간

 

2022년 4월 4일, 코로나, 오미크론 바이러스 확전 판정을 받고 나서 자가격리 6일차를 지나고 있다. 어제까지 코에서 맑은 콧물이 흐르고, 시리고 그래서 밤에 잠을 푹 자지 못했고, 인후통 또한 지속되고 기침이 많이 나와 힘들었지만 아침에 일어나 보니 많이 정상으로 돌아온 느낌이다.

 

코로나, 오미크론으로 인해 발현한 대표적인 증상

사람마다 다를 순 있겠지만, 나 같은 경우에는 코가 많이 시렸다. 코에서 숨을 쉬는 동안에도 막히진 않았지만, 콧물이 계속 흘러서 코를 자주 풀었다. 목 같은 경우에도 목 넘김이 불편한 느낌? 감기 걸렸을 때처럼 침 삼킬 때, 음식 먹을 때 아프고 그런 정도는 아니었지만, 목 구멍이 마른 느낌이 많았고 가래가 많이 꼈다. 그 외에 발열이 난다든지, 무기력해지거나 오한이 일어나는 등의 증상은 없었다.

 

코로나 격리 기간 중 증상이 지속되었던 기간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고 1, 2일째에는 가벼운 인후통이 있었지만 생활하는 데 불편하고 아프고 그렇진 않았지만 3일째 밤부터 증상이 점차 심해지기 시작하더니 4, 5일째까지 증상으로 인해 밤에 잠을 잘 자지 못하여 아침에 일어나면 억지로라도 밥을 먹고 약을 꼭 먹고 못 잔 잠을 청했다. 그래서 3일째부터 5일째 저녁까지가 나에게서 발견한 코로나 증상 발현 지속기간이 되겠다.


 

거리 두기 '10명, 밤 12시까지'

코로나는 웬만하면 걸리지 않는 게 좋은 것 같지만, 계속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확진자로 인해 또 피하기도 쉽지 않은 것 같다. 앞서 말한 샤이 오미크론 현상도 지속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이제 방역 지침도 굉장히 러프하게 풀어졌기 때문에 확진을 받고 격리 기간을 거쳤다고 해도 안심하기는 이를 것 같다. 어서 빨리 이 상황이 정리되길 바랄 뿐이다.

 

코로나 방역 지침

https://news.naver.com/main/read.naver?mode=LSD&mid=sec&sid1=100&oid=001&aid=0013090195

 

오늘부터 거리두기 '10명-밤12시'…동네의원도 대면진료 신청

11일부터 보건소 신속검사 중단…유행 안정땐 거리두기 해제검토 (서울=연합뉴스) 김서영 기자 = 4일부터 오는 17일까지 2주간 사적모임은 최대 10명, 식당·카페 등 다중이용시설의 영업시간은 밤

news.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