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Story/Daily in TORONTO

토론토 서비스 캐나다에서 SIN Number 발급

by clemmy 2022. 8. 16.

SIN Number
SIN Number

오늘도 많은 것들을 했다. 토론토에 들어온 지 일주일이 조금 안됐다.(6일째) 머리가 금세 자라서 이발을 하기 위해 현지 바버샵에서 일하는 분의 휴일에 맞춰 예약을 하고 그분 댁에 다녀왔다. 위치는 Finch Station에 위치한 하우스였는데 겉모습은 오래된 하우스같이 보였지만 내부는 깔끔하고 넓었다. (약간 부럽) 영국에서 다니던 바버샵과 비슷하게 Skin Fade로 깔끔하게 이발을 했다. 가게에서 자르면 $55, 찾아가면 저렴하게 해주셔서 집에서 약간 먼 거리였지만 좋은 분과 이야기 나누고 만족스러운 이발도 해서 좋았다.

Sin Number(Social Insurance Number) 발급

일종의 주민등록번호 같은 것. 일을 하거나 뱅크 계좌를 열 때 주로 필요한 번호이고 절대 함부로 노출하면 안 되는 것. 영국에서는 NI Number(National Insurance Number)라고 했던 기억이 났다. 핀치역에서 가까운 Service Canada에 1시 조금 넘어서 도착했다. (가까운 곳으로 가면 된다) 길게 늘어선 줄 뒤로 가 약 1시간 조금 기다린 끝에 우리 차례가 왔다. 준비물은 여권, 스터디 퍼밋, 워크 퍼밋, 부모님 영문 이름이 필요했다.

 

접수를 하고 들어가면 이름을 부르면 안내를 해주신다. 우리는 예상치 못하게 교포분이 응대를 해주셨다. 무려 VIP 룸으로 안내를 해주셨다.(다른 사람들은 칸막이가 있는 Booth에서 진행했다) 너무나도 친절하게 대해주셔서 반갑고 감사했다. 개인 정보(여권, 이름, 생년월일, 주소, Country of birth 등)를 물어보고 앞서 말한 부모님 이름을 체크하면 끝. 이런저런 스몰 톡도 하면서 꼼꼼히 설명도 해주시고 오래 기다렸지만 기분 좋게 일을 볼 수 있어서 감사한 시간이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