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Story/Food

맛의 차이가 있는 나주 곰탕 하얀집

by clemmy 2022. 4. 11.
반응형

지난주 광주 본가에 다녀왔다. 결혼식이 얼마 남지 않아, 오랜만에 친구들, 지인들을 뵙고 식사 대접을 하고 청첩장을 주러 다녀왔다. 모바일도 좋지만 나는 내가 더 축하받고 싶고 친한 사이, 혹은 연락을 자주 하지 못했더라도 소식을 듣고 연락해 준 사람들은 꼭 신경 써서 정식으로 초대하고 싶은 마음이 컸다. 코로나로 2주 격리를 해버리는 바람에 시간이 많이 촉박했지만, 무리해서라도 다녀왔다.

해외 생활을 오래 하고 서울에서 지내다 보면 운전을 할 일이 거의 없다. 그래서 내려간 김에 오랜만에 연수 겸 어머니와 같이 나주에 간 김에 그 유명한 나주 곰탕으로 점심을 해결하고 왔다.

나주 유명 곰탕집, '하얀집'

어렸을 때 집에서 나주가 가까워 곰탕을 먹으러는 꼭 나주를 가서 먹었다. 그 당시에는 남평할매집 곰탕이라는 식당을 자주 갔는데, 세워이 많이 지났는지 어머니께서 하얀집으로 가자고 하셔서 가 보았다.

나주곰탕하얀집
나주곰탕하얀집

점심 1시쯤 갔는데 줄 서고 기다리는 사람들, 안에서 이미 식사 중인 사람들이 많았다. 근데 오래 기다리진 않았다. 주문을 받으시는 분들이 어르신들이 정말 많은데, 무거운 그릇을 다 여섯 개를 혼자 긴 쟁반으로 옮겨 다니시니 짠했지만, 신경이 날선 상태였다. 불친절하다. 수육 곰탕 두 그릇을 주문했다.

나주곰탕하얀집
나주곰탕하얀집

고명이 예쁘게 들어가, 먹음직스럽다. 예전에는 그냥 허름한 옛날 곰탕집이었는데, 내부, 외부 인테리어를 해서 예전 모습은 없었다. 더 깔끔해졌다. 나주 곰탕은 곰탕도 맛있지만, 필살기는 저기 보이는 깍두기이다. 새콤하니 곰탕과 먹으면 엄청 맛이 좋다.

나주곰탕하얀집
나주곰탕하얀집

수육 곰탕은 나주곰탕과 다른 점은 고기다. 그 외에 똑같음. 국물, 고명 등, 기가 막히는 깍두기, 내가 볼 땐 이게 8 할이다. 이거 없었으면 나주곰탕이 이렇게 유명해지지 않았을 것 같다. 지금은 가맹사업도 많이 해서 여기저기 많이 분점이 있는 것 같다. 근데 맛은 여기 본점과 똑같은지는 모르겠음. 나주 한 번쯤 가면 나주 곰탕을 꼭 한번 추천합니다.

다음에 갈 때는 남평할매집도 가서 먹어봐야겠다. 옛날에 어렸을 때 먹은 맛이 그대로일까? 궁금하다.

https://goo.gl/maps/WEihCChonMQAUDE4A

 

나주곰탕 하얀집 · 대한민국 전라남도 나주시 중앙동 48-17

★★★★☆ · 곰탕전문점

www.googl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