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Story/Food

숯불에 구워먹는 두툼한 삼겹살이 맛있는 가산디지털단지 맛집 유향

by clemmy 2022. 3. 22.
반응형

토요일 각자 공부를 마치고 우리는 저녁을 해결하고 들어가기로 했다. 장소는 말할 것도 없이 저번에 갔었던 고깃집, 고미자! 날씨가 쌀쌀하여 발 동동 구르며 걸음을 재촉했다. 그러나…. 오늘은 일찍 마감했다고 한다. 보통 11시 마감인데 이날은 손님이 많이 없었는지 일찍 마감. 그래서 저번에 고미자와 같이 알아두었던 `유향`이라는 고깃집을 가보기로 했다. 위치는 바로 근처! 이마트를 끼고 안쪽으로 들어가면 있다.

 

가산디지털단지역 고깃집 유향

숯불이 푸짐하게 들어가 숯 향과 맛있는 고기를 먹을 수 있다고 한다. 내부는 아주 넓다. 불판은 잘 관리되어 있어서 고기를 굽기에 아주 좋았다. 연기를 빨아들이는 환풍구가 불편하고 같이 있어서 고기 냄새가 옷에 덜 밸 것 같다. 기본 찬과 맛있는 된장국이 고기가 나오기도 전에 나의 침샘을 자극한다. 고기를 굽기도 전에 밥도 바로 한 공기 시켜서 나누어 먹었다.

불판기본찬기본찬
불판, 기본 찬과 된장국, 비장의 소스(우)

 

유향 메뉴 삼겹살

주로 무한리필집에서 냉동을 자주 먹었었는데 역시 생고기는 틀리다. 두툼한 크기에 딱 봐도 고기가 색깔이 살아있다. 질이 좋아 보였다. 마늘 꼬치와 채소 꼬치도 같이 구워 먹는데 센스있는 조합인 것 같다. 구워주는 곳이 잘 없는데, 유향에서는 직접 구워주신다. 덕분에 편하게 맛있게 잘 먹었다.

 

삼겹살삼겹살
삼겹살 등장

고미자와 비교했을 때 유향은

일단 내부 인테리어는 넓고 큰 테이블이 있는 고미자를 더 선호하지만, 고기 냄새가 옷에 배는 걸 싫어하거나 숯불을 더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유향이 좋을 것 같다. 그리고 양적인 부분을 비교해보자면 유향은 양이 좀 적은 것 같다. 1인분에 150g이라고 하는데 고미자는 조금 더 많았던 것 같은 느낌? 잘 기억이 나진 않지만 모자라서 1인분을 더 주문했다. 후식 냉면도 야무지게 잘 먹고 왔다. 후식 냉면 역시 다른 곳과는 질, 양적으로 좋았다.

 

삼겹살
유향 삼겹살

https://map.naver.com/v5/entry/place/37807154

 

네이버 지도

유향

map.naver.com

 

https://clemmyy.tistory.com/76

 

꼭 알고 있어야 할 가산 디지털단지 맛집 고미자

2022년 3월 5일은 Agnes와 내가 만난 지 2주년이 되는 날이었다. 매주 토요일은 오후 5시부터 8시까지 서로 개발 과외, 마케팅 공부를 하는 일정을 잡아놓아서 그 후에 기념을 해

clemmy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