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Story/Food

구로 구청의 설렁탕은 검증된 맛집 인생설렁탕

by clemmy 2022. 4. 14.
반응형

 

전에 음식을 잘못 먹었는지 배탈이 났다. 하루 금식을 하고 약만 먹고 지냈더니, 힘이 없어서 따뜻한 국물이 먹고 싶었다. 처음에는 삼계탕으로 몸보신을 하려고 했으나, 사람이 버글버글했던 관계로, 몇 년 전 자주 갔었던 인생 설렁탕으로 갔다. 백종원 선생님이 운영하시는 곳으로 검증이 필요 없는 식당. 합리적인 가격은 물론이고 서비스까지 나쁘지 않다고 내 경험상 그렇다.

 

인생 설렁탕

구로 맛집으로 말해도 무방할 만큼의 퀄리티였다. 더본 코리아는 다 평균 이상이긴 하지만. 구로 구청 사거리에서 다이소를 찾으면 바로 옆에 김밥 집 옆에 위치하고 있다. 전에는 짜장면 집이었는데 코로나가 심할 때 폐업하고 인생 설렁탕이 생겼다.

 

인생 설렁탕

메뉴가 꽤 다양한데 내가 먹어본 것은 얼큰 설렁탕과 인생 설렁탕. 다른 메뉴도 먹음직스러워 보인다. 다음에 한번 먹어보는 걸로.

 

인생 설렁탕

들깨 해장탕도 숙취할 때 먹으면 속이 확 풀릴 것 같다. 식당 내부는 굉장히 깔끔하고 심플하다.

 

주문 메뉴, 인생 설렁탕

곰탕과는 뭔가 다르다. 국물 뽀얗고 정갈하게 슬라이스 된 고기와 소면이 들어가 있는데 옛날에는 이렇게 많이들 드셨을까 싶은 생각이 난다. 구성은 인생 설렁탕, 김치 두 가지이다.

 

인생 설렁탕인생 설렁탕
인생 설렁탕
 

앞서 포스팅한 나주 곰탕이나 설렁탕이나 국밥집은 김치가 맛있어야 한다. 김치가 음식 평가의 절반은 차지한다고 생각함. 아마도 많은 문들이 그렇게 생각하시지 않을까. 김치는 배추김치와 깍두기가 섞어져들어가 한 번에 썰어서 두 가지를 같이 먹을 수 있다. 아삭아삭하고, 새콤하니 맛있었다.

 
인생 설렁탕인생 설렁탕
인생 설렁탕

후추와 다진 양념을 넣고 살살 저어서 먹어야 제맛이다. 개인적으로 소금은 넣지 않았다. 간이 딱 김치와 먹으면 맞게끔 되어있었다. 소면도 적절하게 익혀서 나와 아주 맛있었다.

https://clemmyy.tistory.com/105

 

 

맛의 차이가 있는 나주 곰탕 하얀집

지난주 광주 본가에 다녀왔다. 결혼식이 얼마 남지 않아, 오랜만에 친구들, 지인들을 뵙고 식사 대접을 하고 청첩장을 주러 다녀왔다. 모바일도 좋지만 나는 내가 더 축하받고 싶고 친한 사이,

clemmy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