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Story/Daily in TORONTO

토론토 콘도 화재 경보기, Fire alarm 고장일 때 대처하기

by clemmy 2023. 1. 11.
반응형
Smoke detector
Smoke detector

저번 주말 토요일 정오에 일어난 일이다. 외출을 해야 하는데 갑자기 화재경보기?, Fire Alarm(Smoke Detector)가 울리기 시작했다. 삐 삐 삐 세 번씩일분에 한 번씩 계속... 토요일이라 빌딩 매니지먼트는 쉬는 날일 테고 일단 급한 대로 컨시어지한테 가서 자초지종 설명하고 물어보니, 아마 고장 아니면 배터리를 교체해야 할 거라고. 기계에 붙어있는 TEST Sliance 버튼을 누르면 멈추는데 일시적인 것일 거라고 하였다. 그래서 아마 매니저, Property Manager한테 연락을 취해보는 게 좋을 것 같다고 하는 것.

 

Fire Alarm(Smoke Detector) 울릴 때

일단 beeping을 멈추려고 천장에 붙어있는 기계에 버튼을 누르니 잠시 멈춰있었다. 그렇지만 일시적인 정지일 뿐 몇 시간 뒤에 다시 울리기 시작해 죽을 맛이었다. 그래서 매니저한테 이메일을 보내니 다행히 신속하게 답변을 해주었다. 주말이라 일단 기계를 천장에서 떼어내고 월요일에 바로 직원을 보내서 해결해 주겠다고 했다.

 

그런데 이게 떼어내는 게 여간 신경 쓰이는 부분이 아니었다. 천장도 높은 편이어서 의자를 놓고 서도 까치발을 들어서 겨우 닿는 정도인데 (181cm) 떼어내다가 잘못해서 파손이라도 나면 내가 물어내야 하나... 유튜브로 혹시 참고할 만한 것이 있을까 해서 찾아보니 기계 종류가 너무 다양해서 똑같은 것을 찾는 게 굉장히 어려웠다. 그래서 그냥 놔뒀더니 새벽에 깨고 난리도 아니었다... 그래서 우여곡절 끝에 기계를 떼어내고 전원을 꺼놓고 주말을 보냈다.

 

Beeping 원인

월요일까지 담당 직원이 휴가여서 오늘에서나 해결을 해주었는데 바로 해결을 해주었다. 보통 옆면을 보면 녹색불이 깜빡이지 않고 들어와있어야 정상인데 깜빡이거나 적색인 경우에는 Malfunction이거나 배터리일 것이라는 것. 그래서 내가 이미 떼어낸 상태라 새것으로 갈아주었다.

 

똑같은 것이 아니라 또 다른 제품으로. 정말 이곳에서는 주말이 먼일이라도 일어나면 꼼짝없게 된다. 부디 다음에는 주말에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기를 바라며...

 

https://clemmyy.tistory.com/195

 

한국 비비큐 치킨으로 향수 극복 BBQ Chicken 에글링턴

최근 아녜스가 향수가 있는지 한국 치킨이 생각난다며 비비큐 치킨 노래를 불렀다. 사실 나는 그리 땡기지 않아서 다른 거 먹자고 했었는데,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더 먹고 싶었나 보다. 그래서

clemmy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