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Story/Daily Life

캐나다 조지브라운 컬리지 시험 Placement Test 준비하기

by clemmy 2022. 6. 14.
반응형

 

Placement test
Placement test

까마득히 까먹고 있었던 컬리지 학기 시작 전 의무적으로 해야 하는 Placement Test를 준비해야 한다. 학기 시작 한 달 전에 들어갈 것이기 때문에 In person으로 하는 줄 알았지만,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는 사실을 이제 알았다.. 바보 같으니라고... 꼼꼼히 봐야 하는 내용을 겉으로 슥슥 보기만 한 내 잘못이다.

 

조지 브라운 컬리지 Placement Test

전공에 따라 다르지만, 대체로 영어와 수학 시험을 보게 된다. Hospitality 쪽은 영어만 본다고 하더라. 근데 수학 시험도 기본적인 연산 등을 보기 때문에 어렵진 않아 보인다. 영어 시험의 구성은 리딩, 라이팅으로 보는 것 같다. 그리고 수학은 Arithmetic, 산수(연산)이다.

Placement Test
Placement Test

이 시험도 나름 중요한 시험이다. 왜냐하면 이 시험으로 인해 College or Foundation Level로 나뉘게 되는데 파운데이션 레벨을 받게 되면 약 $1000-1500을 내고 Additional courses를 들어야 한다. 그래서 준비에 돌입하기로 했다.

 

조지 브라운 컬리지 Placement Assessment info - 링크

 

준비물 및 안내사항

온라인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안정적인 Connection은 필수다. 그리고 안내를 받고 웹캠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프라이빗 한 공간이 요구된다. 시험을 치르기 위해 컴퓨터 또는 노트북이 필요하고, 웹캠, 노트북에 달려있다면 오케이, 분리된 마우스가 필요하다고 한다. (시험자의 실수를 방지하기 위함인 것 같다) 마지막으로 Photo ID가 필요하다. 여권 또는 운전면허증이 있으면 된다고 한다. (주민등록증은 잘 모르겠다)

Placement Test
Placement Test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되는 사이트

얼마나 비슷하게 문제가 출제되는지는 모르겠지만, Accuplacer practice Test를 검색하면 사이트가 여러 개 검색되는데, 그중에서도 내가 이용하고 있는 웹사이트가 있는데 나는 이것으로 준비를 하고 있다. (이제 1일밖에 안됐지만...) 난이도가 낮은 것 같은데 일단 이것으로 하고 리딩이나 에세이는 아이엘츠 시험을 봤던 경험을 바탕으로 어휘와 문단 구성을 잘 해보아야겠다.

 

Accuplacer practice Test 웹사이트 - 링크

Placement Test
Placement Test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