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Story/Daily Life

제20대 대선 사전투표 후기

by clemmy 2022. 3. 4.
반응형

앞서 포스팅한 것과 같이 나는 오늘 사전투표를 하였다. 사람이 많은 것으로 예상되어 새벽에 일어나서 가려고 알람을 1, 2, 3차로 맞추었지만 다 끄고 다시 자는 바람에 11시쯤 사전투표를 하러 갔다. 사람이 많아서 오래 걸리면 어쩌나 조마조마하며….

 

사전투표 장소 찾기 

대국민 포털 사이트 네이버에서 친절하게도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거주지 기준 시, 구, 동까지 (읍, 면, 동(리))까지 검색하면 관내 사전투표소가 어딘지 알려준다, 하지만 내 거주지 관내가 아니어도 관외 투표소가 함께 마련되어있으니 걱정하지 말고 가서 투표하면 된다.

사전투표 장소 찾기 링크

장소 찾기
사전투표소 검색

검색 결과 보기 버튼을 누르면 네이버 지도로 넘어가 근처 사전투표소가 전부 검색된다. 그냥 네이버 지도에서 제20대 대통령선거 사전투표소를 검색해도 된다.

 

네이버 지도 사전투표소
네이버 지도 사전투표소 검색

사전투표소 투표 절차 

공공기관에서 발행된 신분증을 들고 가면 되는데 나는 주민등록증만 딸랑딸랑 들고 갔다. 가면 체온측정을 간단하게 하고 비닐장갑을 주는데 한쪽만 껴도 되고 두 쪽 다 껴도 된다. 그러면 관내, 관외로 나눠서 줄을 서고 신분증 검사를 한 뒤 내 이름을 정자로 사인, 그리고 기표소에서 투표 후 상자에 넣으면 끝이다. 사람이 많을 것 같았지만 신속하게 진행되고 있어서 5분도 안 돼서 끝난 것 같다.

투표인증
사전투표 인증샷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