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Story/Daily Life

청첩장 준비하기, 샘플받아보고 커스텀하기

by clemmy 2022. 2. 26.
반응형

꽤 오랫동안 고민해오던 청첩장 작업을 완료하였다. 바른손, 보자기 등 메이저 업체를 여러 곳 둘러보고 보자기 카드에서 샘플 10장을 받아본 뒤 약간의 커스텀을 하여 인쇄까지 완료하였다. 굉장히 다양해서 시간이 꽤 걸렸다. 뭔가 유니크하게, 그리고 심플하게라는 어려운 콘셉트?으로 접근해서 그런지... 어찌 됐든 오래 시간을 들인 만큼 만족하는 완성본이 나왔다.

샘플
첩청장 샘플 10가지

샘플 10가지를 선택

보자기 카드로 선택한 이유는 딱히 없다. 업체마다 엄청나게 많은 디자인이 있기 때문에, '아이, 안되겠다' 하고 바른손과 보자기카드 중 하나를 집어 10개를 받아보았다. 섬세한 터치가 들어가서 장식이 예쁜 데커레이션이 예쁜 것보다는 심플하고 가독성이 좋은 딱 필요한 것만 있고 눈에 쏙쏙 들어오게, 그리고 유니크... (그놈의 유니크)

약간의 커스텀

기존의 디자인에서 앞면 그림은 직접 그려서 넣기로 하였다. 사진보다는 좀 예쁜 캐릭터 느낌으로 넣고 싶어, 지인에게 부탁했다. 결과는 꽤나 만족! 아니, 아주 만족스러운 작품을 받았다.

 

일러스트 제작
메인 표지

시안 검수

그림을 넣고 안의 내용을 채워놓으면 되는데 부모님 성함, 날짜, 장소 배치도 약간 수정하여 변경하였다. 약도도 역시 중요한 부분인데 대충 그려서 꼭 표현되어야 한 도로, 인근 건물 등을 약식으로 그려 정해진 이메일로 보내드리면 예쁘게 그려서 넣어주신다.

인쇄 후 배송 그리고 무한 Folding...

시안 검수를 완료하고 인쇄를 완료하면 집으로 배달이 된다. 부모님, 그리고 우리 지인들한테 드릴 청첩장인데 보통 모바일로 많이 돌리니 딱 필요한 만큼만 인쇄를 하였다. 우리는 150부를 인쇄하였다.

 

청첩장01
청첩장01
청첩장02
청첩장02

식권과 기념 액자

식권도 같이 주문했다. 성당 결혼식이기 때문에 따로 준비하였다. 답례품과 근처 식당을 통째로 예약해서 하객들에게 식사를 대접하는 식으로 결정하였다. 코로나 시국이라 출장 뷔페를 부르는 것은 위험요소가 있어서 하지 않기로 하였다.

 

앞면
앞면
뒷면
뒷면

청첩장 분배

150부 접으려니 빡셀 거라고 생각했지만 청첩장이 접기 좋게 만들어져 있어서 그리 힘들진 않았다. 분배는 부모님들께 70, 50장 정도, 우리 30장으로 할 것 같다. 진심으로 축하받고 싶은 사람들만 초대하고 싶어서 단순히 돈만 내고 나중에 나도 내고... 그런 게 싫었다. 그래서 우리 결혼식 때는 하객이 별로 없어서 횡 할지도...?

 

청첩장03
청첩장03

작업 완료

작업을 끝내고 나니 왠지 뿌듯. 어서 빨리 보내버리고 싶음. 모바일 청첩장은 식전 웨딩 촬영이 끝나고 촬영본을 넣어서 제작하기로 하였다. 후... 정말 할게 많은 결혼 준비. 시간은 금방 올 것 같다. 그날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