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xperience abroad/Working

생로랑, 아식스, 코치 지원 및 면접 후기

by clemmy 2022. 2. 17.
반응형

생로랑 면접 썸네일

생로랑(Saint Laurent), 아식스(Asics), 코치(Coach) 짧은 면접 후기, 짧은 면접이라 면접 내용이 별로 없으므로 다루지 않을 예정이었으나 혹시 모를 누군가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며 작성해보기로 했다.

 

  • 생로랑 지원, 면접 후기
    • 지원하기 - 생로랑은 폴 스미스에서 일하던 중 바로 옆에 있었기 때문에 오다가다 많이 보게 되어. 한번 지원하게 된 회사이다. 지원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하였고 2주 정도 후에 전화를 받았다. 간략한 자기소개와 어디서 일하고 있는지 물어보았고 특이하게도 이전에 경험이 없던 스카이프 면접을 보게 되었다. 가능한 날짜를 서로 조율하고 스카이프로 컨택을 한다고 했다. 
    • 면접 당일 - 면접 당일 세수를 하고 머리를 한 다음 하의 실종이지만 상의는 풀착으로 갖춰 입고 준하고 있었다. 정해진 시간에 딱 맞춰 스카이프가 왔지만, 당시 살았던 집 와이파이가 매우 저렴한(내가 알기로) Sky 사였기에 Whatsapp 영상통화로 면접이 진행되었다.
    • 면접 질문 - 'Thanks for your time blabla', 'Thanks for giving me an opportunity blabla' 스몰톡으로 시작되었고 본격적인 면접 질문은 생로랑에 대해서 아는 것, 지금 하는 일하고 생로랑에서 어떻게 연관 지을 수 있고 역량을 어떻게 발휘할 건지, 잠재고객 발굴과 관계 형성에 네가 가진 노하우가 있는지, 고객 관리에 대해서 네가 잘하는 방법이 있다면 등 나의 역량 평가가 주된 질문이었다. 너무 비슷한 질문을 많이 했고 나중에는 횡설수설하기도 했다. 무엇보다 화상 면접이라 긴장이 더 되었던 것 같다. 
    • 면접 결과 - 결과는 다음 기회에. 한 단계 더 올라가고 싶은 마음이 컸기에 아쉬웠지만 좋은 면접 경험이 되었다.
  • 아식스, Asics
    • 지원 및 면접 장소 - 나의 전공이 체육학어있기 때문에 기능성으로 세계 최고의 제품을 만들고 있는 브랜드였기 때문에 시스템이 궁금했다. 지원은 직접 방문하여 이력서를 제출하였고 다음 날 바로 연락받았다. 면접 당일 Regent st Flagship에서 진행되었고, 매니저와 1대1 면접이었다. 
    • 면접 질문 - 면접 질문은 평범했고(이전 다른 회사 질문들과 같아 생략) 나의 경우 체육학을 전공했는데 어떻게 고객들이 구매를 결정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냐,경험을 바탕으로 운동에 대한 공감대를 찾아내고 내가 가진 지식을 바탕으로 고객과 관계를 형성할 것이라는 식으로 답변했다. 아식스 같은 경우는 가까운 Argyll st에 러닝 머신을 두고 직접 신고 뛰어볼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하는데 그곳에서 나의 고객 serve를 하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냐고 물었다. 
    • 면접 결과 - 기꺼이 할 용의가 있었지만, 급여, 근무 조건이 맞지 않아 거절했다.
  • 코치, Coach
    • 지원 및 면접장소 - 영국 초창기에 보았던 면접인데 코치라는 브랜드를 잘 몰랐다. 아는 것이라곤 어머니가 전에 선물 받은, 선물 받았지만 옷걸이에 몇 년 동안 그대로 걸려있는 작은 크로스 백이 전부였다. 지원은 직접 방문으로 했고, 다음날 바로 전화 연락을 받았다. Regent st Flagship이었고 Store manager와 1대1 면접이었다.
    • 면접 질문 - 매장 소파에서 마주 보고 앉아 편안하게 진행되었다. 질문은 평이했고 코치에 대한 지식을 많이 물어봤다. 코치에 대해서 아는 것, 코치 구매 경험이 있는지, 코치의 주요 아이템은 무엇인지 등
    • 면접 결과 - 탈락. 이 부분은 나의 준비 미흡이니 할 말이 없다. 하지만 브랜드 지식을 충분히 숙지하고 경험을 바탕으로 면접을 한다면 수월할 것 같다.
휴고보스 인터뷰 보러가기 - https://clemmyy.tistory.com/58
 

휴고 보스 지원 및 면접 후기

휴고 보스(Hugo Boss) 지원, 면접 후기, 2017년 자라를 그만두고 보았던 휴고 보스(Hugo Boss) 1차 그리고 최종 면접 후기이다. 정장 입는 걸 좋아하기로 하고 이 때 내가 응원하는 ..

clemmy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