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Story/Daily in TORONTO

자생당 한의원 토론토 물리 치료, 마사지

by clemmy 2023. 5. 30.
반응형

지난주 화요일 아침, 운동을 하다가 허리를 크게 다쳤다. 처음에는 그렇게 심한 줄 몰랐는데 하루가 지나갈 즈음부터 허리, 요추 부분 통증이 굉장히 심해서 일어나고 의자가 앉아있는 것조차 쉽지 않아서 하루 종일 누워있었다. 요추 염좌인 것 같다. (하요부 근육 염좌) 운동을 10년 넘게 해오는데 이런 부상을 당하다니 창피하다... 생각보다 심하게 수축되어 있어서 이걸 좀 풀어줘야겠는데, 어떡하지... 고민하던 찰 나, 한국에서도 자주 가던 한의원을 찾아가 보기로 했다.

요추
요추 위치

 

자생당 한의원 재활 물리치료

대부분의 한의원은 핀치 쪽에 몰려있었다.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를 정도로.. 블로그 후기며 구글 맵 후기며 열심히 찾아보고 일일이 읽어본 결과 욕 데일 쇼핑센터에서 가까운, 윌슨 역에서 걸어서 5분 거리에 위치한 자생당 한의원으로 찾아가 봤다. 후기도 최근 글이 여러 개 있었고, 블로그 리뷰에도 좋은 평가가 있어서 믿음이 갔다. 콘도 1층에 위치해있고 핀치에서 건물이 재건축 문제로 없어지게 되어서 이곳으로 이사를 하셨다고 한다.

자생당 토론토 한의원
자생당 토론토 한의원

처음에 뒤쪽으로 들어가서 좀 헤맸는데, 다시 앞으로 돌아오면 입구가 이렇게 되어있다. 진료 보시는 과목, 의원 이름 등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 전문적인 느낌이 많이 난다. 문 앞까지 나오셔서 반갑게 맞아주셨다. (오랜만에 느껴보는 한국인의 정).

 

아픈 곳이 어디인지, 어떻게 다쳤는지, 어디서 어떻게 통증이 있는지 등 자세하게 상담을 해주신 후, 치료를 해주시는데 손길이 예사롭지 않다. 부황을 뜨는 기계를 마사지를 할 수 있는 기계로 개발을 하셔서 특허를 내신 게 있는데 처음 받아보는 치료였다. 몸에 있는 중금속을 배출해 내는 역할도 하고 내가 받는 치료가 무엇인지 자세하게 설명해 주신다.

자생당 토론토 한의원
자생당 토론토 한의원

그러고 나서 손수 마사지를 해주시는데 허리가 다리의 어디와 연결되어 있고, 어느 곳을 마사지해주어야 수축된 근육이 이완되는 데 도움이 된다며 역시 자세하게 설명을 해주시면서 케어를 해주신다. 중둔근 발로 밟으시면서 마사지해 주셨는데 너무 시원하고 좋았다. 역시 전문가의 손길이 그냥 만들어지는 게 아닌 것 같다. 캐나다로 이민을 오신 지는 26년째 되셨고, 경력은 그보다 훨씬 오래되셨을 테니 제대로 찾아온 것 같다.

 

치료가 끝나고는 집에서 할 수 있는 스트레칭, 동작들도 여러 가지 자세하게 알려주셨다. 아무래도 병원에 가면 돈이 많이 드니 이것저것 신경을 많이 써주셔서 너무 감사했다. 치료받고 꾸준히 풀어주고 쉬어주니 지금 4일이 지나고 거의 다 나은 것 같다. 앞으로 운동할 때 조심해서 해야겠다...

https://goo.gl/maps/fYQ5QPNsD6GHe6rF7

 

5대 자생당 한의원 재활 물리치료 JSD Physio Rehab & Acupuncture · 565 Wilson Ave W114, North York, ON M3H 0C6 캐

★★★★★ · 물리치료사

www.google.com

https://clemmyy.tistory.com/200

 

캐나다 토론토 첫 취업 박람회에 다녀와서 느낀 점

요즘 인턴십 프로그램을 겁나게 열심히 찾고 지원도 해보고 하고 있다. 뭔가 일을 구할 수는 있겠지만, 좀 더 멀리 생각해서 미리미리 준비한다는 느낌으로 내가 일하고 싶은 분야에 발을 좀 더

clemmy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