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Story/Daily in TORONTO

토론토 차이나 타운 마파두부 맛집 텐 마일스 BBQ

by clemmy 2022. 10. 3.
반응형

 

텐 마일스 BBQ
텐 마일스 BBQ

아녜스가 여기 토론토에 예전부터 알고 지내던 지인이 있어서 만나러 가서 다녀온 중국 식당이다. 한자로 식당 이름은 춘풍 십리, 봄바람 10리? 봄에 오픈을 해서 이렇게 지었나? 이날 볶음밥과 마파두부, 그리고 닭꼬치를 시켜 먹었는데, 여태까지 먹어본 중국요리 중 가장 좋은 퀄리티였다. 가격도 그렇게 비싸지 않았다. 토론토 와서 처음 갔던 중국 스시집, 마라탕 집은 너무 별로였다. (다음날 화장실을 몇 번을 갔는지...) 하지만 이번에 간 이곳은 실내 인테리어부터 깨끗하고 깔끔해서 놀랐다.

 

텐 마일스 BBQ
텐 마일스 BBQ

토론토 중국 음식 맛집, 춘풍 십리 (Ten Miles BBQ)

점심이라서 붐비지는 않았지만 손님이 적당히 있었다. 먹어보고 싶은 게 많았지만, 양이 적은 우리는 일단 가장 먹고 싶은 메뉴 두 가지에, 꼬치를 하나 주문했다. 마파두부, 양저우 차오판 볶음밥, 그리고 닭꼬치. 마파두부는 영어로 Mapo tofu라고 표기되어 있었다.

텐 마일스 BBQ
텐 마일스 BBQ

앞접시랑 수저가 예쁘다. 근데 조금 무겁다. 접시 가져다가 덜어먹을 때 조심조심.

텐 마일스 BBQ
텐 마일스 BBQ
텐 마일스 BBQ
순삭

양꼬치에 찍어 먹는 쯔란을 뿌려져 나와서 그런 지 양꼬치 생각이 났다. 칭따오가 땡기는 그런 맛. 근데 이것은 치킨 꼬치. 오랜만에 먹어서 더욱 맛있었던 음식이었다. 다음에는 Lamb으로 먹어봐야지.

텐 마일스 BBQ
텐 마일스 BBQ

양저우 차오판 볶음밥은 새우와 파가 들어간 볶음밥이라고 한다. 계란과 육포를 잘게 잘라서 같이 넣어서 볶은 것 같다. 이것 또한 역시 너무 한국인의 입맛에 잘 맞는 볶음밥! 양도 많아서 둘이 먹기에 딱이다.

텐 마일스 BBQ
텐 마일스 BBQ

대망의 하이라이트 메뉴, 마파두부! 전에 중국 사람이 운영하는 마라탕을 먹었었는데 그 마라 맛이 나고 두부는 부드러운 두부였다. 너무 맛있게 먹었다. 전에 런던 차이나타운에서 줄 서서 먹었던 마파두부는 소금이 밑에 깔려져 있고 납작한 접시에 올려져 나왔는데 혀가 너무 아파서 몇 술 뜨고 도저히 못 먹었었는데 이건 너무 맛있어서 직원분께 물어보니 스촨식 마파두부라고 한다. 산초가루가 위에 올라가는 게 특징이라고 한다. 너무나 내 스타일이었던 마파두부! 담날 바로 생각남...

https://goo.gl/maps/F9x7oc32G42PwbDa6

 

 

TenmilesB.B.Q 春风十里 (Downtown店) · 359 Spadina Ave., Toronto, ON M5T 2G3 캐나다

★★★★★ · 음식점

www.google.com

 

https://clemmyy.tistory.com/183

 

로컬이 인정한 토론토 커리 맛집 카라히 보이즈

그동안 학교 수업에 과제에 치여 정말 정말 소홀했던 블로그 포스팅.. 나중에 올리려고 찍어둔 사진, 경험 이야기 등 산더미이지만, 일단은 최근에 정말 맛있었던 맛집을 다녀와서 다 제쳐두고

clemmy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