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Story/Daily Life

캐나다 조지 브라운 컬리지 수강신청 완성하기

by clemmy 2022. 7. 19.
반응형

 

조지브라운 수강신청
조지브라운 수강신청

컬리지 수강신청하는 날이 오늘부터 시작된다.(캐나다 시간으로 18일) 시차 때문에 아침에 일어나서 시간표를 짜보았는데 한국에서 대학교 다닐 때보다는 치열하지 않은 것 같다. (다행이다) 그리고 교수들에 대한 정보가 無이기 때문에 그냥 내 Daily Plan에 맞춰서 다시 태어난다는 느낌으로(?) 시간표를 짜보았는데, Mon to Fri 매일 학교에 나오기 싫기 때문에 빡센 날을 따로 정해서 며칠만 나오게 하려고 했는데, 오후, 밤 시간을 더 갖는다고 생각하고 최대한 오전 시간으로 맞춰서 수강신청을 하였다.

 

조지 브라운 컬리지 수강신청하기

GBC로 학기를 시작하는 분이면 당연히 알 Stu-view 웹사이트로 넘어가서 등록 날짜/시간을 체크했을 것이다. 그렇다면 그 날짜를 잘 기억해둔 다음(오늘) 수강신청을 하면 된다. 오퍼 메일에 AOL로 받은 정보를 통해서 내 계정을 만들고 비밀번호를 셋업 했을 것이다. 그 정보를 바탕으로 Stu-view를 로그인한다.

 

조지브라운 수강신청조지브라운 수강신청
조지브라운 수강신청
조지브라운 수강신청
조지브라운 수강신청
조지브라운 수강신청
조지브라운 수강신청

등록 서비스란을 클릭해서 등록 절차에 들어가게 된다. 매우 다루기 쉽게 만들어져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들어갈 수 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UI가 굉장히 올드함)

 

조지브라운 수강신청
조지브라운 수강신청

이 부분을 통해 등록을 할 수도 있고, 드롭을 할 수도 있다. 마음에 안 들면 전공도 유예기간 동안 Transfer해야 하니 이 Process를 까먹지 않도록 해야 한다. (하도 많이 들락날락해서 까먹을 수 없을 듯)

 

조지브라운 수강신청
조지브라운 수강신청

페이지로 들어가 보면 내가 등록한 코스가 마중 나와있다. 나는 마케팅을 선택했기 때문에 프로그램 코드는 B120이다. 코드를 클릭해서 들어가 보면 들어야 할 과목들이 나열되어 있고 시간과 Instructor 이름이 나와있다. 이미 학생들이 몰린 시간은 Full이라고 표시가 뜨며 비어있는 시간대에 맞출 수 있다.

 

조지브라운 수강신청
조지브라운 수강신청

Location에 TBA는 무슨 말인지 몰라서 구글링을 해보니, To Be Announced이다. 확정된 강의실이 없다면 꼼꼼히 확인해야 할 사항. 교수는, 그래도 이름이라도 보고 느낌대로 픽(Last name이지만). 좋은 교수님이 걸리기를...

 

조지브라운 수강신청
조지브라운 수강신청

이렇게 해서 완성된 내 시간표. 12월 16일까지로 되어있는 거 보니 12월 중순이면 학기가 끝나나 보다. 체감적으로 굉장히 짧게 느껴지지만, 한국 대학 때도 비슷한 기간이었던 것 같다. 강제 아침형인간 예약이다. 8시에 첫 수업이라서 수면 관리를 잘 해야 한다. 근데 여기서 끝이 아니다. General Education and Liberal Electives가 있는데 선택과목을 졸업 전까지 최소 3개를 들어야 한다. (wtf) 총 4학기이니, 일단 한 개는 이번 학기에 듣는 게 좋을 것 같고, 나머지 두 개는 2학기나 3학기 때... 미리미리 들어야 좋을 것 같기도 하고. 과목이 생각보다 많아서 약간 스트레스. 새 출발하는 느낌으로 열심히 살아봐야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