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 여행을 마치고 호이 안을 갔다. 올드타운을 걷는데 정말 옛 분위기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것 같아 좋았다. 별거 없는데 그 시절 그 구조 그대로 유지하고 지금까지 보수하며 지켜나가고 있는 모습이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나보다. 돌아다니던 중 가죽, 실크 상점들이 너무 많아서 검색을 해보니, 유명하다고 한다. 모두 수작업으로 제작되고 웬만한 브랜드 못지않게 다양한 종류와 디자인을 갖고 있어서 놀랍기도 했다.
마침 오래된 F 브랜드 반지갑을 아직도 쓰고 있던 나는 이 기회에 지갑을 새로 하나 장만하기로. (가죽이 전부 부패되어 카드, 돈, 사진 등에 묻을 정도...) 상점이 너무 많아서 어딜 가야 합리적인 가격에 마음에 드는 지갑을 살 수 있을지 고민이 되어서 3,4군데 방문하여 비교를 해보았다. 그중에는 같은 이름을 가진 상점도 3곳 이상이 되었는데 체인점이라고 한다. 이 좁은 범위 내에 3개 이상이 있다고 하니 수요가 그만큼 많은가 보다.
![호이안 가죽상점](https://blog.kakaocdn.net/dn/bI5SL9/btrHaYVsnB3/NxKrZvhkIMR0K2qShFPwl1/img.jpg)
DA BAO
그렇게 해서 찾은 곳이 DA BAO 샵. 역시 체인인데 제일 넓고 많은 디자인을 갖고 있는 상점은 Japanese Bridge에서 제일 가까운 곳에 위치한 지점. 멀리 떨어지지 않은 곳에 또 다른 DA BAO가 있으니 위치를 잘 찾아야 한다. 다른 지점보다 넓고 상품도 많아서 고르기가 힘들 정도, 하지만 친절한 직원분이 있으니 물어보면 자세하게 설명해 주고 보여준다. 영어를 잘 하기 때문에 소통이 잘 되었었다. (다낭, 호이 안 다니면서 제일 잘 했었음)
![호이안 가죽상점](https://blog.kakaocdn.net/dn/bvfqyw/btrHdIKMb3S/22LNb6ajdbgc59kViiIIlk/img.jpg)
편하게 들고 다닐 수 있는 쇼퍼부터 비즈니스 백까지 굉장히 다양했다. 스카프도 종류별로 다양한 패턴이 있었다. 전부 수작업으로 만들어진 것들이라 마감 처리나 박음질 라인이 삐뚤빼뚤한 것들이 좀 있는데 그렇게 심하진 않다. 나는 삐뚤한거 싫어서 있는 상품 다 펼쳐놓고 고르고 골랐다. (진상처럼 보였을라나)
![호이안 가죽상점](https://blog.kakaocdn.net/dn/KpL4D/btrHafirQ8E/BC7pVMXKkXcUJk5RmA67o0/img.jpg)
여행 가방도 있었는데 디자인 모양이며 가방 구조 등 생각한 것보다 퀄리티가 너무 좋았다. 이미 유럽 쪽에서는 잘 알려진 샵인지 그쪽 여행객들도 많이들 방문하는 것 같다.
![호이안 가죽상점](https://blog.kakaocdn.net/dn/duyvd1/btrHcKI5Q1K/9TjvkGXzQIv1kd0iJIqK31/img.jpg)
인기 상품, 범백도 종류가 매우 다양하게 있다. 저 정도 양의 가죽을 사용하고 수작업으로 만들었다면 이 가격은 거의 떨이 수준. 저렴한 가격에 좋은 가죽 제품을 살 수 있으니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천국과 같은 곳이겠지.
![호이안 가죽상점](https://blog.kakaocdn.net/dn/81aXD/btrHdJJNaDD/EeoYh2mkeq1R5khdK42LvK/img.jpg)
![호이안 가죽상점](https://blog.kakaocdn.net/dn/djU6xP/btrHeqwaQdr/b8qeb7nJr1uQu0mUnnL56k/img.jpg)
내가 고른 반지갑. 스티치 상태며 가죽 상태 마감 처리까지 깔끔하게, 사람이 했다고 느껴지지 않을 정도. 빈티지 느낌이 강하지만 또 보면 고급스러워 보이기도 하고. 너무 마음에 들어서 바로 카드도 꽂아보고 현금도 한 장 바로 넣었다. 현금 칸이 두 곳 있는데 색깔을 다르게 넣는 센스까지 굿.
![호이안 가죽상점](https://blog.kakaocdn.net/dn/AGn0F/btrHe3UVmJz/xurvDwXWietPD1SWtbqcwk/img.jpg)
![호이안 가죽상점](https://blog.kakaocdn.net/dn/INA83/btrHdI43qxC/4Jm2PkOhwT2sIk6wMdcH4k/img.jpg)
이제 막 사업을 시작한 지인에게 주려고 명함 지갑도 하나 구매했다. 한참 명함을 뿌리고 다닐 테니 좋은 선물이 될 것 같아서 상태 좋은 것으로 좋은 가격에 좋은 퀄리티로 잘 샀다.
![호이안 가죽상점](https://blog.kakaocdn.net/dn/umYkp/btrHagaB3NT/06UNoWAByplxG3B3hFDfvK/img.jpg)
![호이안 가죽상점](https://blog.kakaocdn.net/dn/ctxpmK/btrHcL81nUO/1kOj1F2vBn6cYkYTazv3dk/img.jpg)
내 지갑보다 더 빈티지 느낌의 명함 지갑. 박음질 라인에 민감하기 때문에 고르고 골라서 이것으로 결정했다. 잘 만들어져있어서 내구성도 좋은 것 같다. 가죽은 늘어나기 때문에 짱짱하게 만들어진 것이 중요.
![호이안 가죽상점](https://blog.kakaocdn.net/dn/10mBE/btrHafQktEN/RPlco8zNzC1izC5rTdpwLk/img.jpg)
![호이안 가죽상점](https://blog.kakaocdn.net/dn/8ZlP1/btrHdrWMEY7/ikXNkCsTjOGx8swnuZ1cl1/img.jpg)
잘 사용해서 사업 대박 나고 100배로 갚으라는 말은 안 하고, 맛있는 거 많이 사주라고 했다. 가죽 냄새가 강하기 때문에 예민하다면 카드 모양 시향 종이가 있다면 좋아하는 향수를 뿌리고 안에 넣어놓으면 낫다. (나는 그렇게 함) 아녜스를 베스트 프렌드 사주고 싶다고 숄더 가죽 백(여성용)을 구매했다.
![](https://blog.kakaocdn.net/dn/bZe9nP/btrHeXgbKb5/DKMkNE9dgcbs94eRKwoGb1/img.png)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위치를 게재하고 싶은데 구글맵에 잡히지 않아서 따로 캡처해서 표시해두었다. 직원이 착하고 정직해서 추천하고 싶은 마음에. 여자분이고 이름이 Nga(발음: 나)이다. 혹시 방문하시는 분 계시면 안부 전해주시길.
※ 호이안 차량 서비스 예약하기 - 바로 가기
'Experience abroad > Travell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낭 여행 만족도를 업!시키는 마사지샵 안스파, 라센스파, 골든로터스 (0) | 2022.07.12 |
---|---|
다낭 커피 맛집 한시장 옆 콩 카페(Cong caphe) 2호점 (0) | 2022.07.06 |
잊을 수 없는 다낭 맛집 마담란, 포딘, 바빌론 스테이크 (0) | 2022.07.05 |
다낭의 프라이빗 풀빌라 숙소 선짜, Son tra 리조트 (0) | 2022.07.04 |
유럽 여행 :: 영국워홀, 프랑스 보르도 여행(Bordeaux) (1) | 2022.01.2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