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xperience abroad/Travelling

다양한 상품과 큰 규모의 호이안 가죽 상점 DA BAO

by clemmy 2022. 7. 13.
반응형

다낭 여행을 마치고 호이 안을 갔다. 올드타운을 걷는데 정말 옛 분위기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것 같아 좋았다. 별거 없는데 그 시절 그 구조 그대로 유지하고 지금까지 보수하며 지켜나가고 있는 모습이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나보다. 돌아다니던 중 가죽, 실크 상점들이 너무 많아서 검색을 해보니, 유명하다고 한다. 모두 수작업으로 제작되고 웬만한 브랜드 못지않게 다양한 종류와 디자인을 갖고 있어서 놀랍기도 했다.

 

마침 오래된 F 브랜드 반지갑을 아직도 쓰고 있던 나는 이 기회에 지갑을 새로 하나 장만하기로. (가죽이 전부 부패되어 카드, 돈, 사진 등에 묻을 정도...) 상점이 너무 많아서 어딜 가야 합리적인 가격에 마음에 드는 지갑을 살 수 있을지 고민이 되어서 3,4군데 방문하여 비교를 해보았다. 그중에는 같은 이름을 가진 상점도 3곳 이상이 되었는데 체인점이라고 한다. 이 좁은 범위 내에 3개 이상이 있다고 하니 수요가 그만큼 많은가 보다.

 

호이안 가죽상점
호이안 가죽상점

DA BAO

그렇게 해서 찾은 곳이 DA BAO 샵. 역시 체인인데 제일 넓고 많은 디자인을 갖고 있는 상점은 Japanese Bridge에서 제일 가까운 곳에 위치한 지점. 멀리 떨어지지 않은 곳에 또 다른 DA BAO가 있으니 위치를 잘 찾아야 한다. 다른 지점보다 넓고 상품도 많아서 고르기가 힘들 정도, 하지만 친절한 직원분이 있으니 물어보면 자세하게 설명해 주고 보여준다. 영어를 잘 하기 때문에 소통이 잘 되었었다. (다낭, 호이 안 다니면서 제일 잘 했었음)

 

호이안 가죽상점
호이안 가죽상점

편하게 들고 다닐 수 있는 쇼퍼부터 비즈니스 백까지 굉장히 다양했다. 스카프도 종류별로 다양한 패턴이 있었다. 전부 수작업으로 만들어진 것들이라 마감 처리나 박음질 라인이 삐뚤빼뚤한 것들이 좀 있는데 그렇게 심하진 않다. 나는 삐뚤한거 싫어서 있는 상품 다 펼쳐놓고 고르고 골랐다. (진상처럼 보였을라나)

 

호이안 가죽상점
호이안 가죽상점

여행 가방도 있었는데 디자인 모양이며 가방 구조 등 생각한 것보다 퀄리티가 너무 좋았다. 이미 유럽 쪽에서는 잘 알려진 샵인지 그쪽 여행객들도 많이들 방문하는 것 같다.

 

호이안 가죽상점
호이안 가죽상점

인기 상품, 범백도 종류가 매우 다양하게 있다. 저 정도 양의 가죽을 사용하고 수작업으로 만들었다면 이 가격은 거의 떨이 수준. 저렴한 가격에 좋은 가죽 제품을 살 수 있으니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천국과 같은 곳이겠지.

 

호이안 가죽상점호이안 가죽상점
호이안 가죽상점

내가 고른 반지갑. 스티치 상태며 가죽 상태 마감 처리까지 깔끔하게, 사람이 했다고 느껴지지 않을 정도. 빈티지 느낌이 강하지만 또 보면 고급스러워 보이기도 하고. 너무 마음에 들어서 바로 카드도 꽂아보고 현금도 한 장 바로 넣었다. 현금 칸이 두 곳 있는데 색깔을 다르게 넣는 센스까지 굿.

 

호이안 가죽상점호이안 가죽상점
호이안 가죽상점

이제 막 사업을 시작한 지인에게 주려고 명함 지갑도 하나 구매했다. 한참 명함을 뿌리고 다닐 테니 좋은 선물이 될 것 같아서 상태 좋은 것으로 좋은 가격에 좋은 퀄리티로 잘 샀다.

 

호이안 가죽상점호이안 가죽상점
호이안 가죽상점

내 지갑보다 더 빈티지 느낌의 명함 지갑. 박음질 라인에 민감하기 때문에 고르고 골라서 이것으로 결정했다. 잘 만들어져있어서 내구성도 좋은 것 같다. 가죽은 늘어나기 때문에 짱짱하게 만들어진 것이 중요.

 

 
호이안 가죽상점호이안 가죽상점
호이안 가죽상점

잘 사용해서 사업 대박 나고 100배로 갚으라는 말은 안 하고, 맛있는 거 많이 사주라고 했다. 가죽 냄새가 강하기 때문에 예민하다면 카드 모양 시향 종이가 있다면 좋아하는 향수를 뿌리고 안에 넣어놓으면 낫다. (나는 그렇게 함) 아녜스를 베스트 프렌드 사주고 싶다고 숄더 가죽 백(여성용)을 구매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위치를 게재하고 싶은데 구글맵에 잡히지 않아서 따로 캡처해서 표시해두었다. 직원이 착하고 정직해서 추천하고 싶은 마음에. 여자분이고 이름이 Nga(발음: 나)이다. 혹시 방문하시는 분 계시면 안부 전해주시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