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Story/Daily Life

신촌 세브란스 비자신체검사 검사 항목 알아보기

by clemmy 2022. 5. 14.

 

비자신체검사
비자신체검사
 
배우자 오픈 워크퍼밋을 신청하기 위해 다시 신촌 세브란스병원을 찾았다. 1시 30분에 도착하였지만 2시 30분 예약이었다. 혹시나 해서 접수를 하니 사람이 많이 있지 않아서인지 진행을 해주었다. 접수를 하고 앉아있으면 차례로 불러서 순서가 적힌 용지를 건네주고 차례로 실시하게 된다.

 

비자 신체검사 검사 항목

1. 시력검사

2. 키, 몸무게

3. 혈압측정

4. 의사 진찰

5. 소변검사

6. 채혈

7. 흉부 X-ray 촬영

 

경우에 따라서는 약간씩 바뀌기는 하는데 거의 그 순서대로 진행된다. 시력, 키, 몸무게 측정, 혈압측정은 접수하는 곳 바로 오른쪽 방에서 진행되고, 빠르게 끝난다. 그런데 아침에 커피를 한잔 마셔서 그런지 가슴이 두근두근하는 게 예감이 안 좋았다. 양쪽 두 팔 다 기준치를 넘어선 수치여서 나머지를 다 완료한 다음에 다시 해보기로... 의사 진찰은 다른 방에서 환복을 한 후 가운만 입고 간단히 대면 진료를 한다. 그리고 소변검사를 하는데 접수실 뒤 끝 쪽 화장실에서 실시한다. 소변 검사 후에는 한층 더 올라가 4층에서 수납을 하고 채혈을 한다. 3통이나 뽑아서 나중에 빈혈이 오기 쉬우니 물을 충분히 마셔야 한다. 그다음에는 같은 층에 있는 영상의학과에서 흉부 X선 촬영을 하고 다시 내려오면 완료가 된다.

 

나머지를 다 완료하고 15분 정도 안정을 한 후 다시 혈압측정을 했다. 그런데 4번을 실시했는데 혈압이 떨어지지 않아 당황했다. 이런 적이 없었는데, 아침에 안 먹던 커피를 마셔서 그런지... 그래서 심전도 검사를 측정하고 오라고 했다.

 

심전도 검사

5층에 위치하고 있고 요금이 따로 발생한다 그리 큰 금액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뭔가 찝찝한 느낌. 심장박동이 불규칙하여 심근경색, 부정맥으로 이어질 수 있어 하는 검사라고 한다. 검사는 금방 끝났고, 다시 접수실로 내려가면 결과를 알려준다. (이상이 없다고 함)

 

이렇게 무사히 끝났지만 1시간 정도면 끝날 검사를 30분이나 더 걸렸다 보니 온몸에 힘이 빠졌다. 걱정도 많이 되었었는데 이상이 없어 다행이었다. 비자 신체검사 시 예민하신 분들은 카페인 섭취는 도움이 안 될 것 같다. 아무튼 무사히 끝나서 다행이었다.

https://clemmyy.tistory.com/126

 

캐나다 유학 스터디 퍼밋 타임라인 정리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캐나다 스터디 퍼밋 승인이 완료되었다. 약 10일 정도 예상했는데 8일 걸렸다. 주말을 제외하면 6일 걸린 셈인데, 서류를 꼼꼼하게 두 번, 세 번, 네 번씩 체크했기

clemmyy.tistory.com

 

https://clemmyy.tistory.com/119

 

캐나다 학생비자 스터디 퍼밋 혼자 신청해보기

어제 캐나다로 가기 위한 필수 단계, 스터디 퍼밋을 신청하였다. 내일 바이오매트릭을 하러 가기 위해 예약을 해놓은 상태이다. 그래서 스터디 퍼밋을 신청하기 위해 준비해야하는 서류를 정

clemmy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