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Story/Daily Life

애플 워치 페이스 꾸미기 무료 앱 버디 워치

by clemmy 2022. 5. 9.
반응형

 

애플워치 7세대 45mm를 선물 받고 아주 유용하게 쓰고 있다. 정기적으로 빼먹지 않고 운동을 하게 되고, 기록도 알아서 해주니 퍼포먼스 향상에 큰 도움을 주는 것 같다. 기능적인 면에서도 큰 이점을 가지고 있는 워치지만, 워치 페이스를 바꿀 수 있다는 점에서도 재미와 기쁨을 주는 것 같다. 그래서 오늘은 워치 페이스를 꾸밀 수 있는 아주 유용한 앱, 그리고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애플워치 페이스 꾸미기, 버디 워치 'Buddywatch'

애플스토어에서 버디 워치를 다운로드하고 실행하게 되면 Sign in을 해야 하는데 편하게 icloud나 구글 계정 혹은 페이스북으로 등록할 수 있다. (나는 구글 계정으로)

 

버디 워치
버디 워치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실행하고 앞서 말한 것과 같이 등록을 한다. 그러면 여러 다자인이 나오고 그 안에서 마음에 드는 디자인을 고르고 다운로드하면 된다.

 

버디 워치
버디 워치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게 되면 컴플레이션을 설치하라고 나오는데 같이 설치를 해주면 된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앱 하나가 더 생기게 되는데 내가 선택한 디자인을 워치 앱에 추가해 주는 역할을 한다.

 

 
컴플레이션, 페이스
컴플레이션, 페이스

그러면 내 워치 페이스 리스트에 추가하겠냐는 메시지가 뜨고 추가를 클릭하게 되면 Watch 앱에서 리스트에 추가가 된다. 그리고 현재 시계 페이스로 설정을 클릭하면 내 애플워치에 전송이 되고 설정이 완료된다.

 

 
버디워치
버디워치

처음에는 클락콜로지를 통해 유명 브랜드 워치 페이스로 설정해 보기도 했는데 이런 디자인의 워치 페이스도 매력이 있는 것 같다. (개인적으로 더 선호하기도 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