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 Note/Digital Marketing

구글 애드센스 광고게재 중단 원인 파악 및 광고 클릭 유도율

by clemmy 2022. 6. 15.
반응형

구글 광고 게재 중단 원인
구글 광고 게재 중단 원인

언제부터인지 글을 작성할 때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가 안되어있길래 뭐지, 뭐지 하던 중 애드센스 통계에도 조회가 되지 않았다. 그래서 공식 사이트에 들어가보니, 구글 애드센스 계정이 일시적으로 정지되었다. 그래서 내 글에 대한 광고게재가 중단되었다. 

구글 광고 게재 중단 원인
구글 광고 게재 중단 원인

 

구글 애드센스 계정 정지 원인 

사실 저장된 다른 구글 계정들로 로그인하여 트래픽도 올리고 광고를 클릭했었다. 처음에는 몰랐다. 왜냐하면 광고 수익이 올라갔기 때문에, 이렇게도 돈이 벌리네? 하고 종종 이짓을 했었다. 어리석었지... 원인은 무효 트래픽 또는 정책 위반으로 이 결과가 나왔던 것이다. 구글이 바보도 아니고... 이렇게 올라간 광고 수익은 다시 광고주에게 환불된다고 한다. 광고 수익급 지급이 보류된다고도 한다. 광고 게재 중단 기간은 한달이다. (가혹하다)

 

구글 광고 게재 중단 원인
구글 광고 게재 중단 원인

 

광고 클릭율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광고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광고 클릭을 유도해야하는데, 광고 클릭 유도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내 블로그 체류시간을 늘려야한다고 생각한다. 일단 체류시간이 어느정도 확보되어야 고객에게 필요한 광고가 게재되었을 때 클릭을 유도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물론 글의 질과 양이 뒷바탕이 되어야지 가능한 일이다. 그래서 글에 대한 품질을 높이고 그에 맞는 가독성을 높이는 양 또한 중요하다. SEO라는게 쉬운게 아닌 것 같다. 타겟을 공략하고 행동 또한 예측해야하기 때문에 처음부터 쉬운게 없는 것 같다. 다시 블로그를 할 때의 초심으로 돌아가서 공부를 해보아야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