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도메인 점수 알고리즘 - 씨랭크(C-Rank)
- 문서 자체보다는 해당 문서의 출처인 블로그의 신뢰도를 평가하는 알고리즘을 네이버 검색 서비스에서는 C-Rank라고 한다.
- 블로그 신뢰도를 평가할 때 Context, Content, Chain 같은 요소를 종합적으로 계산하여 블로그 검색 랭킹에 반영한다.
- 맥랑 + 내용 + 연결된 소비/생산 = 출처, 블로그의 신뢰도 / 인기도
- C-Rank는 블로그 주제를 총 31개로 분류, 블로그 문서를 제목과 내용을 바탕으로 분류한다.
- 문서 수가 많다고 유리한 것은 아니고, 주제에 관심을 갖고 양질의 글이 작성되어야 하는 것이 중요하다.
2. 페이지 점수 알고리즘 - D.I.A (Deep Intent Analysis)
- 2018년부터 적용하기 시작한 랭킹 알고리즘, 문서의 경험을 반영하는 로직이다.
- 사용자의 선호도를 다양한 방법으로 측정하여 이를 검색순위에 반영하겠다는 네이버의 알고리즘
- 문서의 선호도는 체류시간, 공유 횟수, 댓글 내용 등 다양한 기준으로 측정이 가능하다.
3. 네이버 상위 노출하는 방법
- 위와 같이 씨랭크와 다이아가 선호하는 콘텐츠를 작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 웹페이지에 대한 선호도 점수를 높이고 (다이아), 웹사이트에 대한 신뢰도 또한 높이는 것(씨랭크)이 중요하다.
- 변화하는 네이버의 알고리즘에 맞춰 특정 주제에 대한 질 좋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생산하고 사용자들에게 인정받고 활용되어야 한다.
[출처] https://www.twinword.co.kr/blog/starting-naver-search-engine-optimiz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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