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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udy Note/Digital Marketing

네이버 상위 노출을 위한 검색 엔진 최적화(Naver SEO)

by clemmy 2022. 5.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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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검색엔진 최적화
네이버 검색엔진 최적화

 

1. 도메인 점수 알고리즘 - 씨랭크(C-Rank)

  • 문서 자체보다는 해당 문서의 출처인 블로그의 신뢰도를 평가하는 알고리즘을 네이버 검색 서비스에서는 C-Rank라고 한다.
  • 블로그 신뢰도를 평가할 때 Context, Content, Chain 같은 요소를 종합적으로 계산하여 블로그 검색 랭킹에 반영한다.
  • 맥랑 + 내용 + 연결된 소비/생산 = 출처, 블로그의 신뢰도 / 인기도
  • C-Rank는 블로그 주제를 총 31개로 분류, 블로그 문서를 제목과 내용을 바탕으로 분류한다.
  • 문서 수가 많다고 유리한 것은 아니고, 주제에 관심을 갖고 양질의 글이 작성되어야 하는 것이 중요하다.

 

2. 페이지 점수 알고리즘 - D.I.A (Deep Intent Analysis)

  • 2018년부터 적용하기 시작한 랭킹 알고리즘, 문서의 경험을 반영하는 로직이다.
  • 사용자의 선호도를 다양한 방법으로 측정하여 이를 검색순위에 반영하겠다는 네이버의 알고리즘
  • 문서의 선호도는 체류시간, 공유 횟수, 댓글 내용 등 다양한 기준으로 측정이 가능하다.

 

3. 네이버 상위 노출하는 방법

  • 위와 같이 씨랭크와 다이아가 선호하는 콘텐츠를 작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 웹페이지에 대한 선호도 점수를 높이고 (다이아), 웹사이트에 대한 신뢰도 또한 높이는 것(씨랭크)이 중요하다.
  • 변화하는 네이버의 알고리즘에 맞춰 특정 주제에 대한 질 좋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생산하고 사용자들에게 인정받고 활용되어야 한다.

 

[출처]  https://www.twinword.co.kr/blog/starting-naver-search-engine-optimization/

 

네이버 검색엔진 최적화 (Naver SEO) 시작하기

네이버와 구글을 포함한 국내 검색엔진의 지형 변화와 네이버 검색 알고리즘의 변화, 그리고 실질적으로 네이버 SEO를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하는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www.twinwor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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