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Story/Food

남다른 퀄리티 잠실 곱창 맛집 방이동 제일곱창

by clemmy 2022. 5. 25.

어제 남원 부모님이 서울에 올라오셔서 저녁식사를 함께 했다. 전에 오셨을 때 서울 음식점을 모시고 갔지만... 실망을 많이 하셔서, 이번에는 성공하길 바라며 방이동 곱창 맛집, '제일 곱창'에 모시고 갔다. 이른 저녁부터 사람들로 북적였던 곳이었는데 너무 맛있었다. 지금까지 먹어본 곱창 중에 기억에 남을 만한 곳. 그래서 추천해 보고자 한다

 

잠실, 방이동 곱창 맛집 '제일 곱창'

방이동 먹자골목 안에 위치해있고, 주위에 곱창집이 많이 있음에도 유독 평가가 좋았던 식당이다. (별미 곱창도 선택지에 있었지만 다음번에 가보기로) 내부가 깔끔하고 친절한 직원분들이 맞아주셔서 첫인상이 좋았다. 주문한 메뉴는 모듬 구이. 곱창, 대창, 양깃머리를 모두 맛볼 수 있는 메뉴이다. 가격대가 조금 있지만 전혀 과하지 않다고 생각되었다. 비싼 만큼 맛있다.

 

제일 곱창
제일 곱창

주문하면 먼저 나오는 찌개인데, 낙지도 한 마리 들어가 있고 곱창과 대창도 조금 들어가 있어 시원한 국물이 일품이다. 라면사리도 함께 추가했다.

 

제일 곱창
제일 곱창
제일 곱창
제일 곱창

양념장과 정말 맛있는 대파 김치. 대파 김치가 정말 맛있다. 같이 곁들여먹으면 마치 멈출 수 없는 그런 맛이다. 같이 구워 먹어도 되고 생으로 먹어도 된다. (기본적으로 돌판에 구워주심)

 

제일 곱창
제일 곱창

구이는 초벌구이가 되어서 나오고, 직원분이 그 자리에서 알맞게 구워서 익혀주신다, 무엇보다 다른 식당과 다른 점은 속이 꽉 찼던 곱창과 대창, 신선한 염통과 양깃머리.

 

제일 곱창
제일 곱창

구워서 먹기 좋고 예쁘게 정렬해 주시는 직원분. 파김치까지 구워주신 다음에는 기름을 잘 흡수하도록 식빵까지 놓아주시는 센스. 푸짐하다 푸짐해.

 

제일 곱창
제일 곱창

마지막으로 볶음밥까지 딱 클리어하면 정말 맛있는 식사가 마무리된다. 예쁘게 하트 모양으로 만들어주심. 부모님께서도 처음으로 모시고 갔던 곳 중에 맛있다는 말씀을 들었다. 다행히 만족스러워하시는 모습에 괜히 뿌듯. 잠실역에서 걸어서 10분 정도 방이동 먹자골목에 위치한 제일 곱창. 다음에 또 찾는 날이 곧 올 듯하다.

 

반응형

댓글